자주 묻는 질문
구매자로부터
- 서로 다른 작가의 작품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나요?
- 작품이 도착하는데 얼마나 걸릴까요?
- 손상된 작품이 도착하면 어떻게 되나요?
- 어디로 배송되나요?
- 보험료는 얼마이며 그 비용을 제가 지불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
- 배송을 위한 포장은 누가 하나요?
- 사이트의 예술가들은 어떻게 선정되나요?
- 사이트의 작품들은 어떻게 선정되나요?
- START.art에선 어떤 지불 방법이 가능한가요?
- 제가 산 의류의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?
- 저에게 NFT가 있지만 전 예술가가 아닙니다. 사이트에 재판매 할 수 있나요?
- 전 예술가가 아니지만 제 작품을 사이트에 올려 판매하고 싶습니다. 가능한가요?
- USD가 없는데 현지 화폐로 지불해도 되나요?
- 작품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환불 가능한가요?
- 작품을 추적하고 싶은데 운송장의 추적 번호를 알려 줄 수 있나요?
- 세금은 도착해서 내야하나요 아니면 판매가격에 포함되어 있나요?)
답변
- 예 가능합니다. 하지만 작품들은 다른 곳에서 다른 때에 도착하여 동시에 도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
- 귀하의 거주지와 작품이 어디서 배송되는지에 달려있습니다.
- 작품이 손상되었다면 help@start.art로 연락하고 손상된 작품의 사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 그 후 당사에서 원작자에게 배송하고 보험사를 통해 환불을 도와드리겠습니다.
- 당사는 DHL이나 Crown 같은 지역의 메이저 배송업체 혹은 지명된 발송인을 통해 배송 합니다. Crown은 세계적인 미술 물류, 배송 및 설치 전문가입니다
- 보험료는 작품의 가치에 따라 계산되고 구매시 가격에 포함됩니다. 모든 작품들은 보험에 가입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운송 중 파손된 상태로 도착했을 때 구매자에게 반품할 수 없습니다.
- 작가가 작품을 직접 포장하거나 가치가 높은 작품이나 장소의 경우, 당사의 배송 파트너 Crown에서 포장을 하기도 합니다.
- 작가들은 저명한 큐레이터들로 구성된 국제적인 패널들에 의해 결정됩니다.
- 작품들은 당사의 세계적으로 저명한 큐레이터들에 의해 엄선/검토/선택됩니다.
- 당사의 결제는 Paypal과 Stripe를 통해 이루어집니다. 우리는 VISA, Mastercard, 그리고 어떤 경우엔 Crypto currency를 통해서도 이루어집니다. 온라인 이체도 가능하지만 당사의 은행계좌에 입금이 확인 될 때까지 작품은 배송되지 않습니다.
- 의휴의 경우 택들과 함께 기존 포장과 같이 되어있다면 환불 가능합니다. 반송은 귀하의 계좌에서 이루어집니다. 그 후 당사에 재고가 있다면 다른 사이즈로 바꿔드립니다.
- 아니오, 당사는 시장이 아닙니다. 오직 엄선된 작가들과 작품들만이 사이트에서 판매됩니다.
- 아니오, 당사는 시장이 아닙니다. 오직 엄선된 작가들과 작품들만이 사이트에서 판매됩니다.
- 모든 작품들은 USD로 판매됩니다.
- 작품을 반품하는데 14일이 주어지지만 반송료와 보험료는 본인부담입니다. 수수료 지불 후 작품의 반품이 이루어집니다.
- 추적 번호는 구매와 함께 제공됩니다.
- 거주 국가와 관련된 모든 수입 관세 또는 세금은 귀하가 현지 세무 및 관세 당국과 협의해야 합니다.
아티스트로부터
- 사이트의 작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?
- 사이트의 작품은 어떻게 선택할 수 있나요?
- 사이트에서 한번에 몇 개의 작품을 소유할 수 있나요?
- 팔진 상품은 얼마만에 대체해야하나요?
- 당사와의 독점 계약에 동의를 해야하나요?
- 만약 갤러리와 계약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이트에 작품을 추가해도 되나요?
- 다른 플랫폼과의 차이가 있다면?
- NFT를 주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?
- 플랫폼에 있기 위해 얼마가 드나요?
- 계약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?
- 배송하는데 비용을 지불해야 하나요?)
- 작품을 포장하는 것에 책임이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?
- 갤러리 측에서 작가를 노미네이트 할 수 있나요?
- 작품이 판매된 후 금액을 받기까지 얼마나 걸리나요?
- 금액 수령은 어떻게 하나요? 송장 번호를 제공해야 하나요?
- USD로 수령해야하나요?
- 추천한 지인이 사이트에서 승인 되면 수수료를 받을 수 있나요?
답변
- art@start.art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 그러면 우리 직원 중 하나의 연락이 갈 것입니다.
- 작가가 한번 큐레이터들에 의해 인정받으면 작가는 작품을 큐레이터에게 소개 할 수 있습니다. 큐에이터들은 작품이 사이트에 적절한지 엄선하고 검토할것입니다.
- 한번에 3~5개 작품까지 가능합니다.
- 작품이 팔리게 되면 사이트에서 삭제됩니다. 그걸 채우는건 귀하에게 달려있습니다. 하지만 같은 엄선 작업 과정이 진행 될 것입니다. 큐레이터들에 의해 엄선/검토 되지 않은 작품들은 사이트에 올라갈 수 없습니다.
- 그럴 필요 없습니다. 하지만 우리 사이트에 등록된 작품이 다른 곳에서 팔렸다면 24시간 내로 우리에게 공지해야합니다.
- 예, 갤러리와 독점 계약을 맺지 않고 당사 사이트에서 작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.
- 많은 부분에서 다릅니다. 모든 작가들은 회사 내부의 저명한 국제 큐레이터들에 의해 선정되고 작품들 또한 엄선/검토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됩니다. 게다가 우리는 귀하가 전통 예술 작품과 NFT 모두를 판매할 수 있게 하며, 새 구매자를 교육하고, 귀하의 작품을 전세계에 판매하며, 귀하가 접해본 적 없는 관중들에게 예스럽지 않은 외양과 느낌을 주게끔 하며, 소셜미디어와 게시물들을 통해 구매자들을 사이트로 이끄는 예술계의 유명 인사 및 유명 작가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.
- 홈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간단한 절차를 따라보세요. 잘 안된다면 tech@start.art나 art@start.art를 통해 연락바랍니다.
- 플랫폼에 올라와 있는 것에 대해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. 우리는 귀하의 작품이 판매될 때 중개료를 가져갑니다. 이 부분은 Artist Agreement에 모두 설명되어 있습니다. 만약 추가적인 법적 궁금증이 있다면 art@start.art로 연락바랍니다.
- 계약 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. 귀하가 원하는 때에 이메일을 통해 플랫폼과의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.
- 구매자들은 배송료와 보험료를 부담합니다.
- 작가인 귀하는 작품 포장에 책임이 있습니다. 이 점을 작품의 값을 매길 때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.
- 예 그렇습니다. 하지만 작가와 작품들은 여전히 당사의 큐레이터들에 의해 결정됩니다.
- 일단 작품이 구매자에게 도착하면 당사가 대금 지불에 관해 귀하에게 연락할것입니다.
- 당사는 귀하가 작품을 보내기 전에 구매자로부터 돈을 지불 받기 때문에 지불이 되지 않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. 구매자가 작품을 수령하면 당사에서 귀하에게 금액을 지불합니다.
- 예, 모든 지불은 USD 혹은 특정 작품에 대해 암호 화폐로 행해집니다.
- 당사는 참조기반 웹사이트가 아닙니다. 작가들은 지명 될 수 있지만 작가와 작품들은 여전히 당사의 큐레이터 집단에 의해 결정됩니다.